타이어 브랜드별로 각각의 특징에 관련해 서

2023년 07월 20일 by 내가잴웃겨

▶ 목차 펼치기

    타이어 브랜드별로 각각의 특징에 관련해 서

    자동차 타이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이어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타이어 브랜드들은 어느 나라에서 생산되고 있는지, 그리고 회사들은 언제 창립되었고 브랜드별로 특징들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상표 이름은 많이 들어봤기 때문에 잘 알지만 평소에 몰랐던 부분들도 같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쉐린Michelin은 1889년에 프랑스에서 창립된 세계적인 타이어 브랜드인데요, 고급 품질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특징들에 관련해서 알아봤어요. 1. 승용차, 스포츠 카, 이코노미 카, SUV, 트럭, 오토바이 등 다양한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생산합니다.

     

     

    타이어 브랜드별로 각각의 특징에

    스펙SPEC

    구동계 등급 시마노 클라리스 Shimano Claris 프레임 알루미늄 포크 카본 CF2 브레이크 시마노 클라리스 Disc 스프패들 선레이스 CS8 1128t 8단 크랭크 시마노 클라리스 5034t 타이어 맥시스 돌로마이트 700x25c 색상 매트 블랙 무게 9.47kg ML 기준 입문 로드 자전거의 정석 알루미늄, 클라리스 등급에서 원탑으로 거론되는 메리다. 스컬트라 100입니다. 전 세계 자전거 부품의 85를 지배하고 있는 일본 시마노의 변속기와 브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기본 성능은 보장되어있는 셈입니다. 시마노 구동계 중 가장 하위등급에 속하지만 시마노는 시마노 제대로 된 로드 자전거는 클라리스부터라는 인식이 만연합니다.

    스펙SPEC

    메리다. 리액토 리미티드

    리액토 리미티드REACTO LIMITED입니다. 스컬트라와 비슷하게 리미티드 자전거가 있습니다. 부품도 스컬트라 리미티드와 동일합니다. 모임 셋은 시마노 105이며, 메리다. 팀 SL 45 카본 휠셋이 장착되었습니다.

    믿고 쓰는 105 모임 셋과 바람을 가르는 카본 휠셋이 에어로 바이크와 만났습니다. 평지에서 쌩쌩 바람을 가르며 달려보고 싶다면 리액토 리미티드를 추천드립니다.

     



    메리다. 스컬트라 5000

    메리다. 스컬트라 5000입니다. 카본 울테그라 등급의 중급 자전거입니다. 4000과의 차이점은 구동계 등급입니다. 5000에는 105보다. 한 단계 높은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가 장착되었습니다. 메리다. 스컬트라 5000 정도면 큰 욕심 버리면 오래오래 타도 무방한 좋은 자전거입니다. 메리다에서 말하길 신형 스컬트라 라인업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델이며, 동급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전거의 색상도 인상적입니다.

    바로 2021년 뚜르드프랑 우승팀인 바레인 빅토리어스 팀 선수들이 탔던 자전거와 동일한 색깔입니다. 스컬트라 5000을 비롯한 모든 2022년 신형 스컬트라는 팀 바레인 빅토리어스에 의해 입증된 지오메트리를 사용하였습니다. 지오메트리란 자전거 프레임 각 부분의 길이, 각도, 형상을 뜻하는 말입니다. 2022 메리다.

    가성비 클린처 타이어

    엔트리 입문급에 주로 많이 쓰는 타이어는 가격이 저렴한 것이 2만 원 후반부터 3만 원 초 중반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몰랐던 사실인데 와이어가 있는 제품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대게 무게가 조금 더 나가고 부피가 커서 이동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는 단점이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별 박스 포장이 된 제품과 벌크 제품도 가격이 조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찾은 제품은 컨티넨탈 울트라 스포츠 3 가격은 3만원 중 후반와 미쉐린 다이나믹 스포츠 2만 원 후반부터 3만 원 초반입니다.

    입문급이지만 워낙 상표 인지도가 높고 타이어 쪽에서는 알아주는 곳이라 어떤 것을 골라도 만족도는 비슷할 거라 생각했습니다. 타이어를 웹상으로 주문해서 직접 장착하기로 감정을 먹고 물건을 장바구니에 담아놓았습니다.

    스펙SPEC

    구동계 등급 시마노 듀라 에이스 Di2 Shimano Dura Ace Di2 프레임 카본 CF5 포크 카본 CF5 브레이크 시마노 듀라에이스 Disc 스프패들 시마노 CSR9200 1130t, 12단 크랭크 시마노 듀라에이스, 파워미터 5236t 타이어 콘티넨탈 그랜드 프릭스 5000 700x28c 색상 레드블랙팀 휠셋 메트론 45 SL 클린처 TL 디스크 카본 휠셋 무게 6.7kg ML 기준 메리다.

    스컬트라 최상위 모델 스컬트라 V5세대. 메리다의 카본 테크놀로지 최고 등급 CF5, 시마노 최고 등급 구동계 듀라에이스 Di2 전동식이 장착되었습니다. 천만 원이 넘는 가격의 로드바이크. 2021년 뚜르 드 프랑스 우승팀인 바레인 빅토리어스팀(메리다. 스폰서팀)이 산악 스테이지에서 탄 자전거다. 레이스를 통하여 입증된 최고의 자전거. 평지는 에어로바이크 리액토가 담당하고, 오르막은 스컬트라가 담당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펙SPEC

    구동계 등급 시마노 클라리스 Shimano Claris 프레임 알루미늄 포크 카본 CF2 브레이크 시마노 클라리스 Disc 스프패들 선레이스 CS8 1128t 8단 크랭크 시마노 클라리스 5034t 타이어 맥시스 돌로마이트 700x25c 색상 매트 블랙 무게 9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메리다 리액토 리미티드

    리액토 리미티드REACTO LIMITED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메리다 리액토 리미티드

    메리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