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다운로드 방법 PDF편집, PDF변환, PDF합치기, 용량줄이기

2023년 07월 20일 by 내가잴웃겨

▶ 목차 펼치기

    알PDF 다운로드 방법 PDF편집, PDF변환, PDF합치기, 용량줄이기

    한글 PDF 변환 방법입니다. 알 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PDF파일을 한글 HWP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이전 시간에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PDF파일을 먼저 열어서 편집하고 HWP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1. PDF 파일 열기2. PDF 파일 변환3. 한글 PDF 변환 파일 확인 이전 포스팅에서 PDF파일을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 알아보았는데, 한 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알 PDF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무료설치가 가능한 방법 알아보기 바랍니다.

    1. 이전 포스팅에서는 PDF변환 메뉴를 들어가는 방법이었지만, 이번 시간에는 알 PDF메인화면에서 파일 열기 메뉴를 눌러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PDF 다운로드 방법 PDF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한 한글 파일 PDF 변환

    크기가 큰 한글 파일을 변환해야 할 경우에는 사이트보다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PDF 프로그램은 무상으로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파일을 PDF로 변환하면 보다. 손쉽게 자료를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온라인 변환 사이트, 또는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안으로 변환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알PDF를 검색해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알PDF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PDF 생성 메뉴를 클릭하고 변환을 하고 싶은 한글파일을 갖고 오세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횟수 제한 없이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llinpdf 무료 PDF변환 사이트 이용하기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무료 pdf변환 사이트가 정말 많이 있는데요. allinpdf는 PDF와 관련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한 사이트 내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해 본 사이트 중에 저는 allinpdf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접속하신 사이트에서 빨간색 네모로 체크되어 있는 PDF변환기를 눌러줍니다.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드롭으로 한글파일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기본적으로 PDF파일이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외에도 jpg, png, gif, tiff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파일 형태에 따라 변경하시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변환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작업이 진행되니, 잠시만 기다리면 됩니다.

     



    알PDF OCR 사용방법

    플러그인 설치 후 특별한 변화가 없어보이는데, 문자인식을 시킬 PDF파일을 불러오면 문자인식OCR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문자 인식 OCR 기능을 실행해보시면 스캔된 자료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안본인이 뜹니다. 문서의 글꼴이나 레이아웃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어쩔수 없습니다.. 문자인식 기능이 제대로 적용됐는지 확인을 해보려면 문구 편집 버튼을 클릭해보시면 됩니다. OCR 기능으로 이제 이미지 처리된 글자를 편집가능한 상태로 불러올 수 있게 됩니다.

    대신 기본글꼴은 바탕체로 변경이 되었는데 다른 폰트를 적용시킬 수 있었습니다. 사용해보니 글꼴이나 레이아웃이 조금 바뀔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정도만 해도 괜찮은 기능인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프로그램을 이용한 한글 파일 PDF

    크기가 큰 한글 파일을 변환해야 할 경우에는 사이트보다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Allinpdf 무료 PDF변환 사이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무료 pdf변환 사이트가 정말 많이 있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Allinpdf 무료 PDF변환

    플러그인 설치 후 특별한 변화가 없어보이는데, 문자인식을 시킬 PDF파일을 불러오면 문자인식OCR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