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어떻게 됐을까

2020년 11월 05일 by 내가잴웃겨

▶ 목차 펼치기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11월 3일 대선에서 주요 경선에서 승리해 선거인단 확보 경쟁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다만 바이든이 승리하더라도 우편투표를 문제 삼아 재검표와 주요 경쟁자 수를 중단하라는 트럼프의 소송을 제기하더라도 최종 결정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AP통신과 AFP통신은 4일(현지시간) 바이든 전 부통령이 538명의 선거인단 중 264명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선거인단 확보 차원에서 대선 9부 능선을 넘었다.바이든은 네바다,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 등 나머지 4개 선거구에서 6명만 더 확보하면 당선될 수 있다.특히 바이든의 지지자 중 상당수가 막판 우편투표에 적극 참여한 만큼 바이든의 입지는 우호적이었다고 한다.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CNN의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에 따르면 네바다주에서 86%가 개표된 가운데 바이든이 48.7%의 득표율로 트럼프를 앞서고 있다. 네바다주에서 선거인단 6명이 붙잡힌 가운데 남은 선거인단 270명과 일맥상통한다.하지만 바이든의 리드는 0.6%에 불과해 개표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네바다주는 5일까지 추가 개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최대 승부처로 꼽혔던 펜실베이니아에서 바이든의 막판 맹추격이 반전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 팀이 이기면 270이라는 마법의 수를 통째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20명의 선거인단이 걸린 펜실베이니아주에서 바이든은 88%의 득표율과 47.9%의 득표율로 트럼프 대통령을 2.9%포인트 차로 뒤쫓고 있다. CNN은 개표 초반 바이든이 15% 미만의 리드를 허용했지만 민주당 지지층이 많은 대도시에 우편투표가 대거 몰리면서 격차가 크게 좁혀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조지아 주 역시 화젯거리다. 선거인단이 16명인 조지아는 바이든의 49.1%로 트럼프 대통령의 49.7%는 0.6%포인트 차이에 가깝다. 바이든은 노스캐롤라이나에서 트럼프에 95%의 득표율로 1.5%포인트 뒤지고 있지만, 이를 뒤집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결론적으로 노스캐롤라이나가 4개 경합지구에서 제외되더라도 바이든은 단 1개만 이기면 선거인단 매직 넘버를 통과할 수 있다. 세 사람이 모두 승리하면 선거인단 304명을 확보해 트럼프 대통령을 큰 표차로 따돌릴 수 있다.


    AFP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확보한 선거인단을 214명으로 봤다.트럼프 대통령의 경우 남은 경쟁지역 4곳을 모두 제치고 매직 넘버를 채우는 방법은 하나뿐이어서 바이든에 비해 매우 좁은 선택이다.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그러나 주요 외신들은 현재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경합지역에서 개표 중이고 후보 간 격차도 작기 때문에 당선자 선언은 시기상조라며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 우편투표는 부정투표라고 규정해온 트럼프 대통령이 위스콘신주 재검표를 요구하고 펜실베이니아·미시간·조지아를 상대로 투표수 중단 소송을 제기해 향후 바이든이 승소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승자로 확정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의 승소 결과에 불복해 소송을 계속할 경우 당선인 확정에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2020/10/27 - [재미있는일] - 백신사망 17세 부검서 아질산염 검출

     

    백신사망 17세 부검서 아질산염 검출

    아질산염으로 의심대 숨진 인천 10대 학생의 몸에서 부검 결과 아질산염이 다량으로 검출된 것과 관련 유족이 억울함을 호소하자 진상조사에 나섰다 27일 경찰 등에 따르면 국

    new6682.tistory.com

    2020/11/04 - [재미있는일] - 폐암에 좋은음식 10가지

     

    폐암에 좋은음식 10가지

    <폐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보고가세요> 흡연, 스트레스, 석면, 환경오염, 가족력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폐나 기관지가 안좋으신 분들을 위한폐에 좋은 음식, 폐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여러가지 다

    new6682.tistory.com

    2020/11/05 - [재미있는일] - 롯데리아 11월 행사메뉴

     

    롯데리아 11월 행사메뉴

    나는 롯데리아 버거를 좋아해서 한 달에 한 번 햄버거를 먹어요햄버거를 주문할 때는 티렉스나 새우버거를 주문하고, 다른 동네에서는 햄버거나 프랜차이즈도 먹어봤지만 롯데리아는 내 입맛

    new6682.tistory.com

    2020/10/26 - [재미있는일] - 맥도날드 10월행사 메뉴

     

    맥도날드 10월행사 메뉴

    맥도날드 10월행사 메뉴 이야기를 시작하기앞서 맥도날드 전체 메뉴부터 한번둘러보고 가볼까요? 맥도날드 10월행사 맥도날드 10월행사 맥도날드 10월행사 최근 맥도날드는 한 달에 한 번씩 신

    new66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