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속도 느려짐 2가지 해결 방법

2023년 07월 09일 by 내가잴웃겨

▶ 목차 펼치기

    핸드폰 속도 느려짐 2가지 해결 방법

    어떤 기계던지 사용합니다. 보면 처음보다. 성능이 저하된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에 요즘에도 이틀에 한 번씩은 핸드폰을 재부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를 기준으로 핸드폰이 느려졌을 때 개발자 옵션을 통하여 적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설정에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의 탈부착 전략을 사용하던 과거 모델들은 배터리 교체를 위해 하루에도 두세 번씩 재부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핸드폰이 일체형 모델로 출시되는 이유로 충전기를 항시 꽂아 둔 채 생활하지만 오랜 시간 부팅이 유지되면 자잘한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틀에 한 번씩은 재부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속도 느려짐 2가지 해결

    애니 배율

    다음으로 창 애니메이션, 전환 애니메이션, Animator 길이의 배율을 모두 .5x로 변경합니다. 기본값은 1x이며 .5x와 5x를 구분해야 합니다.

    해당 대안은 앱 아니면 인터넷 사용 시 디스플레이 전환에 사용되는 애니메이션들의 동작 효과를 최소화시킴으로써 필요하지 않은 리소스를 줄이고 핸드폰에 부담을 덜어주는 것으로 이전보다. 순식간에 반응하는 핸드폰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 배율

    2 응급 복구 모드 실행 알림

    해당 알림은 보통 PC와 연동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던 중 중간에 USB를 제거했거나 PC에서 발생한 오류로 인해 재부팅이 이뤄진 경우 표시됩니다. 해당 알림을 확인했다면 프로그램Odin을 사용해 최신 펌웨어를 수동으로 설치해서 해결할 수 있지만 단말기 모델 번호와 이용 중인 통신사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기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Smart Switch PC 버전 설치를 통하여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하단에 있는 Windows 아니면 MAC 중 선택 적용 핸드폰을 PC와 연동한 상태에서 Smart Switch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더 보기 아이콘을 누른 뒤 소프트웨어 응급 복구 및 초기화 항목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핸드폰의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일반 항목을 누른 뒤 이어서 초기화 항목을 눌러줍니다. 초기화에 관한 여러 항목이 보이지만 우리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눌러줄 겁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내 계정으로 로그인된 항목들인데 평상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로 확인된다면 첫번째 비밀번호를 확인해서 메모한 뒤 초기화 후 다시 로그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전체 초기화했을 때 삭제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알려줍니다.

    그중 갤럭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앱이나 본인의 통신사 관련 앱들은 스마트폰 초기화 후 자동으로 재설치되기 때문에 추가로 설치했던 것 중에서 필요한 부분만 메모해 두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와보니 마음이 변화해서 설치된 앱과 데이터를 모두 백업해두고 싶다면 삼성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 메인보드 교체 이력

    메인 보드 고장 원인으로는 기기에 가해진 충격, 내부로 유입된 액체로 인한 부식 등을 꼽을 수 있지만 오랜 사용으로 인한 노후화도 한 부분을 담당합니다. 또한 핸드폰으로 거의 모든 부분을 구현할 수 있게 되고 과도한 AP스마트폰 중앙처리장치 사용이 동반되며 그에 따라 시스템 취약점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커버하기 위한 주기적인 패치 작업이 이뤄지게 됩니다. 때때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완료한 핸드폰의 메인보드를 교체한 경우 교체 이전에 삼성 계정에 백업해둔 데이터를 가져온 뒤 재차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럴경우 서버에 업로드된 최신 Firmware와 백업한 데이터 사이에서 부분적인 충돌이 발생하기도 하며 해당 문제점을 맞정 대부분은 다시 서비스센터를 예약합니다.

    PC 초기화 진행하기

    1 윈도 아래 검색란에 초기화 검색 아니면 윈도우키를 클릭한 다음 팝업창 검색란에 초기화 검색. 2 우측에 이 PC 초기화 아래 열기 버튼 클릭. 3 시스템 복구 페이지가 보이면 아래 PC 초기화 클릭. 4 내 파일 유지 및 모든 항목 제거 중 선택하기. 설치한 앱을 제거합니다. 설정에 관해 변경한 내용을 제거합니다. 설치한 앱을 제거합니다. 설정에 관해 변경한 내용을 제거합니다. 설치한 앱을 제거합니다.

    설정에 관해 변경한 내용을 제거합니다. 데이터 지우기 끄기는 자료를 제거하기만 합니다. 시간은 덜 걸리지만 보안 수준은 낮아집니다. ②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하여 진행한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저자는 "로컬 다시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다소 적게 들기 때문입니다. 선택 한 다음 안내에 따라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니 배율

    다음으로 창 애니메이션, 전환 애니메이션, Animator 길이의 배율을 모두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응급 복구 모드 실행

    해당 알림은 보통 PC와 연동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던 중 중간에 USB를 제거했거나 PC에서 발생한 오류로 인해 재부팅이 이뤄진 경우 표시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응급 복구 모드 실행

    핸드폰의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